M.Sion

우체국 준등기 보내는 법 어렵지 않네요. 본문 참고하셔서 간단하게 해결하세요. 우편물 수취를 확인할 수 있어 안전한 등기우편과 별도로 우체국 준등기 서비스라는 것이 있는데요,



우체국 준등기 서비스란 발송자가 보낸 우편물이 안전하게 잘 배달되고 도착하였는지 알아볼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일반 우편물을 우체국 준등기를 통하여 발송할 경우에 우편물이 잘 도착했는지 배달한 결과를 휴대폰 문자나 이메일을 통하여 알려주는 우편 서비스인데요,


 



대신 우편물의 무게가 100g을 초과하여서는 안된다고 하네요. 비용은 1000원이라 우편요금이 등기우편보다 저렴한 것이 장점입니다. 등기우편보다는 저렴하게 우편물의 도착을 확인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이 서비스는 전국 우체국 창구에서 이용 가능하며 우편물을 접수할 때 수취인의 주소와 발송인의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를 기재하면 배달 결과를 문자로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우편물의 배달 기간은 일반과 똑같이 3일 정도 소요되며 우체국 앱을 통하여 발송한 우편물이 어디쯤 배달되고 있는지 우체국 준등기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 청첩장 보낼때 일반우편으로 보내면 잘 받았는지 일일이 확인하기도 쉽지 않고 찜찜하더라구요. 준등기로 보내면 마음 편할 것 같네요. 잘 이용하시면 좋을 서비스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