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on

방탄소년단의 메인보컬인 전정국. 훈훈한 외모에 나이가...97년생 꽃다운 나이네요. 이 매력적인 월드(아이돌)스타를 처음 알게된 건 빙의글 한 편 때문인데요.



전정국 빙의글 꾹레임은 이미 많은 팬분들이 읽어보지 않으셨을까 싶네요. 어쩌다 접하고는 방탄의 방도 몰랐던 제가 정국군 팬이 된 것 같아요. 빙의글은 역시 그냥 기존의 팬픽이라고 할 수 없는 엄청난 무기가 있으니, 그것은 바로 엄선된 "움짤"이 되겠습니다.



꾹레임은 뷔석 작가님 블로그에서 읽을 수 있는데 이 작가님이 꽤 유명하신 분인가 봅니다.  방탄소년단 빙의글을 찾아보게 되면서 한가지 알게 된 점은 멤버별로 빙의글이 참 많다는 건데요,


 



특히 주된 팬층이 청소년인 만큼 학원물을 기반으로 한 로맨스물이 가장 대세인 것 같네요. 물론 이 밖에도 오피스물, 판타지물 등 여러가지 소재가 많더라구요.



빙의글이 다른 컨텐츠 못지 않은 영업효과가 있겠다 싶은게 올려진 움짤만 보아도 충분히 입덕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꾹레임은 1편을 클릭 한 즉시 정주행을 하였는데, 정말 아쉽게도 이번 2017년 8월달 번외편이 마지막이었네요. 뷔석님의 다른 작품도 볼까 해요. 글에서 사용하는 말투가 무심한 것 같으면서도 위트있네요. 적당히 가벼워서 킬링타임용으로 딱이구요.



사실 처음에 적응이 어려웠던 부분은 빙의글이 거의 여주의 시점에서 진행된다는 것, 그리고 이 그에서는 여주가 거칠어서(저의 기준으로) 무섭더군요. 비속어 난무에 말투도 까칠해 요즘 학생들 평균의 단면을 본 것인가 싶기도 하구요.



게다가 그 생 날것같은 대사와 말투들은 뒤로버튼을 누를뻔 한 이유입니다만 결국 다 보고 말았습니다. 작가님 필력 덕분이라고 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정국의 움짤이 고프신 분께 꾹레임 추천합니다. 전정국인지 정전국인지(저도 처음에 정전국으로 자꾸 오타를...) 정국을 전혀 모르지만 한번 빠져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도 꾹레임을 추천합니다. 빙의글, 함부로 읽으면 안되겠네요. 덕질의 세계로 빠져드는 지름길이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