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on

프리미엄 고속버스라고 들어보셨나요? 작년 10월부터 본격 운행이 되었는데요, 일반버스가 아니라 럭셔리한 버스라고 하네요. 장시간 고속버스를 타다보면 답답하고 이곳저곳 안쑤시는 곳이 없는데요,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기본적으로 자리도 넓고 TV나 영화 감상이 가능하다네요. 자기만의 공간 확보를 위한 커튼도 있고 좀더 편하게 누워서 잠을 잘 수도 있답니다. 이쯤되면 해외여행 시 비행기를 이용하는 느낌이겠는데요. 



승차감이 무척 좋다네요. 좌석 기울기는 최대 160도에 소파처럼 푹신한 시트, 충분한 좌석 간격을 확보하고 있대요.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도 가능하구요 슬리퍼나 안대, 이어폰도 제공하지요. 게다가 공기청정기가 설치되어 있고 승무원을 호출할 수 있으며 모바일 티켓을 인식한다고 합니다.




서울에서 광주나 부산 등 먼 길을 갈 때는 아주 유용할 것 같네요. 총14개 노선으로 운영이 되고 있고 현재 가격을 할인하고 있다니 이번 기회에 이용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고속버스 모바일 앱으로 예매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기존의 우등 고속버스에 비해 가격이 조금 비싸도 그만한 메리트가 있으니 필요하다면 충분히 선택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울-광주와 서울-부선 노선은 운행 수를 늘렸다는데요, 서울-광주의 경우는 최대 왕복 30회를 운행하고 있어요. 센트럴시티터미널을 이용한다고 하네요.





이용자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에 속한다는데요, 앱을 다운 받고 회원 로그인을 통하여 발권을 하면 마일리지도 5%를 받게 된다는데요,



프리미엄 고속버스 가격은 노선별로 차이가 있으니 우등과 비교해보시고 적절하게 잘 예매하셔서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해요. 대강 서울에서 광주까지 3만원대인 것 같네요. 심야요금에 해당하는 22시 이후에는 10% 할증된 요금을 지불해여 하고 초등학생은 50% 할인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